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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1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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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덴티티는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알아야 할 사항이나 관심일 뿐이며 남들과 똑같은 보다는 남들과 다름을 통하여 개성을 표출하려한다.전통적으로 기업은 고객을 관리 대상으로 보았으나 감성marketing 에서는 고객을 한 개인으로 가치를 지닌 개체로 본다
2.고객은 기업의 아이텐티티를 구매하는것이 아니라 자신의 감성을 표출할 수 있는 상품을 구매한다.
3.기술발전과 경쟁 심화로 고객은 품질이나 기능상의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
결국 감성 marketing 의 특징은 소비자들을 자극하여 무의식적 reaction response을 이끌어 내고 이를 매출증대로 연결한다는 데 있습니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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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marketing Direct responds marketing(오감market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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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감성marketing 의 정의(定義)
감성marketing 의 특징
감성marketing 의 오감 책략및 적용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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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marketing 의 정의(定義)
감성marketing 이란
감성- 자극이나 자극의 變化를 느끼는 성질
감성 marketing 은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채나 형태, 소재로 형상화하거나
인간의 감각이나 감성에 호소하는 marketing 을 말합니다.그러나 동일한 상품이나 서비스도 고객마다 다르게 느낀다.
정보전달이 일방적인 TV나 신문등의 광고보다 친구와의 대화같은 입소문등에 영향을 받는다.
즉, 오감을 이용한 marketing 기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5.고객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일시적 서비스보다 좋은 느낌이나 믿음을 통해 끊임없이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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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marketing 의 특징
1.고객을 단순히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존재가 아닌 구매행위로 자신의 경험과 느낌을 충족시키고 개성을 강조하는
존재로 본다.이와 같이 고객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느낌을 공유하게 된다
4.고객은 더 이상 일방적인 상업 메시지나 정보를 원하지 않고, 자신을 표출할수 있는 쌍방향 의사소통을 원한다.상품이나 서비스가 전달하는 경험이나 디자인의 느낌
등에 이끌려 구매한다.
감성마…(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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