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0 21:34
본문
Download : 소비자 행동론_2061878.hwp
트롬의 성공요인을 analysis하기 위하여 그 동안의 트롬이 광고했던 내용과 관련지어 소비자 행동론적 관점에서 내적요인과 외적요인을 살펴본다.
또한 트롬의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marketing 믹스 전술을 세워본다.
소비자 행동론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 행동론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가격은 드럼세탁기의 대중화를 위해 기존의 높은 가격을 적정수준으로 낮추며, 판매 촉진을 위해서는 타겟층이 많은 프라임 시간 때에 광고를 집중하고, 인상적인 문구와 이미지로 사랑 받고 있는 현재의 트롬 광고 시리즈를 계속 이어간다. 먼저 트롬을 다양한 모양으로 제품을 만들어 출시하며, 색상 역시 순백색이 주종을 이루는 가운데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여러 색상으로 만든다. 내적요인으로는 지각, 기억, 학습, 태도, 소비자 개성, 라이프 스타일을, 그리고 외적요인으로는 사회文化(culture) 적 요인과 준거집단으로 나누어 살펴본다.
먼저 트롬의 SWOT analysis을 통하여 트롬의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협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현재 시advantage(장점) 유율 2위로 트롬의 경쟁사인 삼성의 가전 통합 브랜드 하우젠의 광고 및 제품 성능, 디자인에 대해 analysis해 본다. 소비자행동론보고서[1] , 소비자 행동론경영경제레포트 ,
. 상황analysis
1. Company
2. Competition
3. Consumer
Ⅲ. 성공요인 analysis
1. 내적요인
2. 외적요인
3.TROMM marketing 의 성과와 marketing 적 시사점
Ⅳ. 지속적인 성공을 위한 marketing 믹스 전술
Ⅴ. 結論
* Executive Summary
최근 프리미엄 제품으로 신선한 광고 이미지와 함께 좋은 反應을 얻고 있는 LG전자의 TROMM 세탁기에 대한 analysis을 통해 성공요인을 알아보고,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자신들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높이기 위한 국내·외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어떻게 하면 지금에 트롬의 성공을 지속시켜 나갈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analysis해 보고자 한다. 또한, 현재 트롬이 결혼 8~10년 차, 35세 전후의 주부를 Main Target으로 한 이유와 어떻게 포지셔닝 했는지 살펴본다.
설명
소비자 행동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또한 트롬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제품 판매률이 높으므로 해외현지에서의 제품 생산을 모색하여 국내뿐 아니라 해외 소비자에게도 상품을 전달할 수 있는 넓…(생략(省略))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소비자행동론보고서[1]






Download : 소비자 행동론_2061878.hwp( 44 )
다. 이런 트롬의 성공요인 analysis을 통해 얻은 marketing 적 시사점으로는 소비자 가슴 속 깊이 남는 인상적인 문구와 이미지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