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학기 youth지도방법론 교재 전 범위 key point(핵심) 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7:15
본문
Download : 20221_핵심요약노트_청소년3_청소년지도방법론.pdf
① adolescent(청소년)지도라는 용어의 사용
- adolescent(청소년) 활동, adolescent(청소년) 복지, adolescent(청소년) 보호, 사회環境 improvement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adolescent(청소년) 지원 활동
Download : 20221_핵심요약노트_청소년3_청소년지도방법론.pdf( 15 )
제3장 youth지도자
- 적절성 판단의 기준
adolescent(청소년)지도는 조화로운 덕, 체, 지의 직접적인 형성을 위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작용, adolescent(청소년) 활동 프로그램(program]) 중심으로 adolescent(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며, adolescent(청소년) 육성의 핵심적 영역
제10장 여가활동지도
③ 학자들 정의의 한계
- 지식교육 위주의 학교 교육에 대칭
- 1991년 adolescent(청소년)육성법을 대체한 adolescent(청소년)기본법 제정 등
제8장 리더십지도
-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공간적 범주에 대한 내용 결여
④ adolescent(청소년)지도와 adolescent(청소년) 육성의 槪念적 관계
제1장 청소년지도의 의의, 관점, 원리 제2장 청소년지도의 이론적 토대 제3장 청소년지도자 제4장 청소년지도의 과정과 방법 제5장 청소년지도매체 제6장 창의성지도 제7장 사회성지도 제8장 리더십지도 제9장 봉사활동지도 제10장 여가활동지도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 적절한 장소는 adolescent(청소년) 시설과 단체 등으로 함
④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의미
- 학문 세계: 최근의 adolescent(청소년)학에 발달에 따라서 사용됨
제7장 사회성지도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1)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의미
제1장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의의, 관점, 원리
제6장 창의성지도
제9장 봉사활동지도
① 지도는 어떤 방향 또는 목적으로의 안내를 의미하고, 육성은 자연스러운 생물학적인 성장을 통한 성숙을 의미함
순서





-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주체와 객체를 포함하고 있음
② 학자들 정의의 공통점
제5장 youth지도매체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청소년지도방법론,방통대청소년지도방법론,방송대청소년지도방법론,청소년지도방법론시험,청소년지도방법론요약
③ 언어적 의미가 그대로 학문 세계에 통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학문 세계에서 槪念을 규정할 때 참고사항이 됨
- 일상생활세계: 일찍부터 사용되어 옴
⑤ adolescent(청소년) 육성과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관계
제2장 youth지도의 理論적 토대
3)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등장과 변천
제1장 youth지도의 의의, 관점, 원리
- 학교교육 체제에 대응한 adolescent(청소년) 육성체제 고안
② 지도의 인위적인 계획성과 구체성을 강조하고, 육성은 생물학적인 성숙과 포괄성을 강조함
- 중략 -
2) adolescent(청소년)지도와 adolescent(청소년) 육성의 관계
- 1991년 한국 adolescent(청소년) 기본계획 수립
2022년 1학기 youth지도방법론 교재 전 범위 key point(핵심) 요약노트
설명
- 1987년 adolescent(청소년) 육성법 제정
1.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槪念적 이해
-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목적 지향성, 가치 함축성을 담고 있음
①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등장
- adolescent(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
adolescent(청소년)지도는 adolescent(청소년)이 덕, 체, 지를 겸비한 도덕적이고 전인적인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adolescent(청소년)지도사, adolescent(청소년)상담사와 같은 adolescent(청소년)지도 전문가에 의해서 adolescent(청소년) 시설, adolescent(청소년)단체 등에서 adolescent(청소년) 활동 프로그램(program]) 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안내, 지원 활동임
제4장 youth지도의 과정과 방법
- adolescent(청소년)지도의 실체적 지도 활동내용을 담고 있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