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정치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15:11
본문
Download : 서양정치사상.hwp
- 모든 사람들에게 공유물로서 부여된 것 중의 일부를 누군가가 자기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모든 공유권자들의 명백한 동의가 필요하다고 한다면, 사정은 어떻게 되었을까?
- 이성(理性)의 법에 의해서, 소유권을 결정하는 실정법(實定法), 속에도 원초적인 자연법이 지금까지도 여전히 남아 있다
- 우리들에게 소유권을 부여해 주고 있는 그 동일한 자연의 법은, 그 소유권의 한계도 역시 정해주고 있는 것이다.
다.
- 노동은, 만물의 공통적인 어머니 격인 자연이 이룩해 놓은 것 이상의 그 무엇을 그런 것들에다 첨가한 것이다. 자연상태에 관하여
소유권에 관하여
정치사회 또는 시민(Citizen)사회에 관하여
정치사회의 기원에 관하여
정치사회의 통치와 목적에 관하여
입법권의 범위에 관하여
국가 권력의 종속관계에 관하여
소유권에 관하여
- 자연의 이성(理性)이 우리들에게 가르쳐주는 것처럼, 인간은 일단 이 세상에 태어나게 되면 자기를 보존해 갈 수 있는 권리(즉, 생존의 권리)를 갖게 되며, 따라서 음식물과 기타 자연이 인간의 생존을 위하여 부여해 주신 것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가진 존재로 볼 수가 있다
- 사람들에게 이 세계를 하나의 공유물로서 부여하신 하느님께서는, 또한 그것을 생활의 최대의 이익과 편의에 도움이 되도록 이용할 수 있도록 이성도 부여해 주셨다.서양정치사상사[1]1 , 서양정치사상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서양정치사상.hwp( 70 )
서양정치사상
순서
서양정치사상사[1]1
서양정치사상의 소유권과 정치사회 및 입법권의 범위에 대상으로하여 작성했습니다.
- 적어도 (자연의 산물이) 공유물로서 다른 사람들에게도 충분하게 여겨질 정도로 언제나 많은 양이 남겨져 있는 경우에는, 일단 노동력이 가해진 것에 마주향하여 는 그 이외의 다른 어느 누구도 권리를 가질 수가 없다.
즉 이 세계에는 오래 전부터 풍부한 천연자원이 있어 왔으나, 그것을 소비하는 사람들의 수는 그리 많지 않았다는 사실, 한 사람의 인간이 아무리 부지런히 힘을 쓴다 할지라도 천연자원 중 매우 적은 부분밖에 손에 넣을 수가 없으며, 그것을 독차지함으로써 다른 사람의 생활을 침해하는 일도 드물었다는 사실, 또한 그것은 특히 이성에 의해서 정해진 한계를 지키는 한에 있어서-자기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범위가 그 한도로 되는 것이지만-그러했다는 사실 등을 고찰해 본다면, 그와 같은 확립된 소유권을 둘러싸고 시비…(투비컨티뉴드 )
서양정치사상의 소유권과 정치사회 및 입법권의 범위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이와 같이 하여 그것들은 그의 사적인(즉, 개인적인) 권리로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