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의 마케팅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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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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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OX의 마케팅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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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OX의 마케팅을 분석하였으며, 대학생 및 콘솔 게임방 업주를 대상으로 한 설문을 하였고, 인지도와 선호도를 조사한 글입니다.(N)엑스박스의마케팅분석 , X-BOX의 마케팅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X-BOX의 마케팅을 分析(분석)하였으며, 대학생 및 콘솔 게임방 업주를 대상으로 한 설문을 하였고, 인지도와 선호도를 조사한 글입니다. 게임기 자체의 사양은 물론 marketing , 배경이 되는 모(母)그룹까지 모든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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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출시 이후에도 천문학적인 금액을 들여 marketing 에 힘쓰고 있지만 업계 선두인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2와의 차이는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N)엑스박스의마케팅分析(분석)
레포트/경영경제
목 차
1. 2차 data(資料)요약
1) 마이크로 소프트사 X-box 지원부 인터뷰 내용 및 잡지사 인터뷰
2) 각종 논문 및 보고서 data(資料)(한국의 비디오 게임 시장 展望(전망) , x-boxmarketing 기획서)
3) 경쟁사 분석(PS2)
4) 2차 data(資料) 분석
2. 1차 data(資料)
1) X-box user와 심층 면접법 실시(2명)
2004년 10월7일. 26세. 서울 거주자 남성, X-box 사용자 김OO씨를 대상으로 심층면접법(DI)을 실시
-면접원: 조원 김윤석
2004년 10월9일. 21세. 서울 거주자 남자대학생. X-box 사용자 서OO씨를 대상으로 심층면접법(DI)을 실시.
-면접원: 조원 김재민
X-box의 사용자에게 심층면접법을 실시함으로써 2차 data(資料)에서 분석하였던 X-box의
현재상황과 결점을 파악.
조원들 간 X-box관한 질적 조사 분석이후 대인면접법을 실시하기 위한 설문지 초안 작성.
2) Survey법 (대인면접법)
2004년 (10월 8일~10월10일): 조원간의 설문지 작성
2004년 (10월11일~10월18일): 설문지 조사 및 분석
대인면접법으로 X-box User가 아닌, 20대 일반 남자 대학생 200명에게 설문조사 실시 및 분석내용
3) Interview
10월1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효성빌딩 3층 루리웹 기자 김상호씨와 인터뷰.
-면접원: 조원 육소형
-인터뷰방법: Voice recorder를 이용.
3. SWOT분석과 해결plan
➢タイトル(제목)
Counter Attack of X-BOX
➢주제
콘솔 게임기 시장에서 막강한 자금과 기술력에도 불구하고 현재 2위에 머무르고 있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콘솔게임기 X-BOX와 선발 주자의 이점을 등에 업고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는 SONY전자의 플레이스테이션2 간의 경쟁과정과 X-BOX가 앞으로 Market Share 1위의 goal(목표) 를 위해 취해야 할 책략 plan.
➢선정동기
X-BOX는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사(MS)가 자사의 未來(미래)를 걸고 未來(미래) 유망 사업인 게임기 분야로 진출하기 위해 막대한 예산을 들여 개발한 고사양 콘솔 게임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