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歷史회학교와 平生敎育(평생교육)의 해결measure(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20:48
본문
Download : 지역사회학교와 평생교육의 해결방안.hwp
한국에서는 1953년경부터 그 실천이 강조되기 처음 하여 1961년에는 향토학교로, 1970년에는 온 마을교육으로, 1978년에는 새마을교육으로 그 이름이 바뀌면서 지역싸회학교의 기능이 강조되었다. 지역싸회학교는 도서관·experiment(실험)실 등을 사회에 개방, 이용하여 지역싸회 발전의 중심지가 되고, 지역싸회의 필요에 의하여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현장학습, 노작교육, 지역싸회조사, 지역싸회의 자원 활용, 지역싸회의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 지역싸회에 대한 각종 봉사활동 제공 등을 특징으로 한다. 1980년대는 지역싸회학교, 새마을교육, 향토학교라는…(투비컨티뉴드 )
지歷史회학교와平生敎育(평생교육)의해결measure(방안) -fp
순서
지歷史회의 concept(개념)과 발달과정 지歷史회학교의 characteristic(특성) 및 활성화 measure(방안) 에 대상으로하여
다.
지역사회의 개념과 발달과정 지역사회학교의 특성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지역사회학교와평생교육의해결방안-fp , 지역사회학교와 평생교육의 해결방안인문사회레포트 ,
지歷史회학교와 平生敎育(평생교육)의 해결measure(방안)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Download : 지역사회학교와 평생교육의 해결방안.hwp( 21 )
,인문사회,레포트
학교가 소속해 있는 지역싸회의 발달 및 지역싸회 주민들의 교육적 필요를 충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면서 지역싸회와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는 학교의 한 형태. 이러한 학교를 건설하려는 운동을 지역싸회학교운동이라고 한다. 교과의 지식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것을 주임무로 하는 전통적인 학교와 대비된다 1930년대 미국 미시간주(州)의 플린트시에서 학교시설이 1년 중 1/3은 방학과 공휴일로 유휴시설이 되어 사용되지 않고, 하루 중에는 8시간밖에 사용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하여 지역싸회학교운동을 처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