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 줄거리 요약 및 report, 독서록 , 느낀점, 나의소감, 나opinion해 조사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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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1 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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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츠는 다른 팀들과 비교해서 좋은점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될정도로 시즌성적 관객동원이 나쁜팀이었다.
꼴찌 상품을 1등으로 파는 `점프 marketing ` 전략(戰略) 은 단순하지만 강하다.꼴찌 상품에도 長點은 하나씩을 것이다.
그는 경기에서 승리한다고 해서 관객 동원이 1위가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며 자기 상품이 시장에 접근할 좋은長點을 하나라도 가지고 있을경우 나머지는 effect적이고 적극적인 marketing 으로 승부하면 성공 할수있다고 했다.
먼저 자기 상품의 長點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파악한다. 하지만 네츠의 경기시 관객동원이 적음으로 인해 NBA 유명선수들(마이클 조던, 샤킬 오닐등)이 경기를 하면…(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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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리고 실제로 이 책의 저자는 이런 방법으로 NBA 농구단 뉴저지 네츠를 맡아 2년 만에 매출액 1위 구단으로 성장시켰다. 이런 점프marketing 을 걸치면 최악의 상황에서도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이 책은 說明(설명) 한다.
그리고 목표(goal)시장 선정시에는 매력적인 시장만 생각하는것이 아닌 성공적으로 판매할수 있는 시장을 목표(goal)로 하고 남들보다 좋은것을 찾는것보다 유일한 특징을 살려 그곳에 집중하는 전략(戰略) 을 사용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매력적인 시장의 유혹에 넘어가면 안 된다 표적시장만을 따라 가야 하는 것이다. 그 長點에 대한 대안을 찾고 집중하여서 표적시장을 선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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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 줄거리 요약 및 感想文(감상문) , book report, 느낀점, 나의소감, 나意見해 조사분석 )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를 읽고나서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라는 題目(제목)의 다소 황당한 題目(제목)의 이책은 발상의 전환과 기본에 충실한 방법으로이책의 저자인 `존 스포엘스트라`가 NBA농구팀 `뉴저지 네츠`의 단장겸 수석경영자 시절의 그의 마캐팅 성공instance(사례) 즉 `점프 마캐팅`이라는 것을 紹介해주는 책이다. 그리고 고객을 파악하고 고객의 욕구를 세심하게 체크하며 고객과 친구가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