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ort.kr 실과교육에서 environment(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 data(자료) 개발에 관한 연구 > resort6 | resort.kr report

실과교육에서 environment(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 data(자료) 개발에 관한 연구 > resort6

본문 바로가기

resort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실과교육에서 environment(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 data(자료) 개발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4:33

본문




Download : 실과교육에서 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 자료 개발에 관한 연구.hwp




초등 실과교육에서 environment(환경) 친화력을 향상을 위한 교수 data(자료) 개발의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한다.

레포트/사범교육
실과교육에서%20환경%20친화력%20향상을%20위한%20교수%20자료%20개발에%20관한%20연구_hwp_01.gif 실과교육에서%20환경%20친화력%20향상을%20위한%20교수%20자료%20개발에%20관한%20연구_hwp_02.gif 실과교육에서%20환경%20친화력%20향상을%20위한%20교수%20자료%20개발에%20관한%20연구_hwp_03.gif 실과교육에서%20환경%20친화력%20향상을%20위한%20교수%20자료%20개발에%20관한%20연구_hwp_04.gif 실과교육에서%20환경%20친화력%20향상을%20위한%20교수%20자료%20개발에%20관한%20연구_hwp_05.gif 실과교육에서%20환경%20친화력%20향상을%20위한%20교수%20자료%20개발에%20관한%20연구_hwp_06.gif
이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실과에서 environment(환경) 친화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수 data(자료)를 개발하기 위한 것으로, 구체적인 연구의 목표는 다음과 같다. 초등 실과교육에서 환경 친화력을 향상을 위한 교수 자료 개발의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한다. 전문가 집단과의 협의
선행연구를 통해 수집하였거나 직접 개발한 교수reference(자료)가 실과교육에서 環境(환경) 친화적인 교수 reference(자료)로서 적합성이 있는지 검증하기 위하여 環境(환경)교과교육 전문가 집단과 협의를 거쳤다.
가. 초등 실과교과를 통한 environment(환경) 교육의 가능성과 environment(환경) 교육의 목표를 고찰한다.

Download : 실과교육에서 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 자료 개발에 관한 연구.hwp( 99 )









다.

,사범교육,레포트

실과교육에서 environment(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 data(자료) 개발에 관한 연구
라. 초등 실과교육에서 environment(환경) 교육 관련 교수 data(자료) 개발에 유용한 웹사이트를 정리한다. 라. 초등 실과교육에서 환경교육 관련 교수 자료 개발에 유용한 웹사이트를 정리한다.
다.마. 초등 실과교육에서 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 자료의 실례를 제시한다. 따라서, 각 교과의 본질과 property(특성)에 맞게 環境(환경)교육 내용을 단원(unit)에 포함시키든지, 단원들의 소재로서 포함시키거나(infusion), 또는 교과 전반에 걸쳐 環境(환경)교육 내용이 골고루 녹여 들어가게 하는 방법(permeation) 등으로 반영해야 한다.
이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실과에서 환경 친화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수 자료를 개발하기 위한 것으로, 구체적인 연구의 목표는 다음과 같다.
나. 누리망 을 통한 reference(자료) 수집 및 analysis
누리망 을 통하여 環境(환경)교육 관련 reference(자료)를 광범위하게 수집하여 analysis하였으며, 교수 reference(자료) 개발에 유용한 웹사이트를 analysis 정리(arrangement)하였다. , 실과교육에서 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 자료 개발에 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나. 초등 실과교과에 반영된 environment(환경) 교육의 내용과 제7차 교육과정에 반영 가능한 environment(환경) 교육의 내용 요소를 추출ㆍanalysis(분석) 한다.다.

Ⅱ. 실과교과와 環境(환경)교육

1. 실과교과를 통한 環境(환경)교육의 가능성에 대한 논의
초등학교에서의 環境(환경)교육은 1987년 3월 1일에 고시된 제5차 교육과정에서 “環境(환경)교육은 교육활동 전반에 걸쳐 이루어지도록 하되, 특히 관련 교과에서 강조하도록 한다”라고 규정한 데서 본격적으로 처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때부터 초ㆍ중등학교에서 분산적 접근 방법의 학교 環境(환경)교육이 環境(환경)보전 차원에서 실질적으로 다루어지는 기틀을 마련한 이후 여러 교과에서 다루어지고 있다 즉, 제7차 교육과정에서의 環境(환경)교육은 실과 교과뿐만 아니라 도덕, 사회, 과학, 체육, 바른 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 우리들은 1학년 등의 교과에서 분산적으로 다루도록 하고 있다 이와 같은 분산적 접근은 앞으로도 環境(환경)교과가 독립교과로 만들어질 수 없는 현실적 상황임을 고려할 때 불가피해 보인다.
설명

순서


마. 초등 실과교육에서 environment(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 data(자료)의 실례를 제시한다.

I. 서론
1. 연구의 피료썽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범위 및 방법

II. 실과교과의 環境(환경)교육
1. 실과교과를 통한 環境(환경)교육의 가능성에 대한 논의
2. 실과교과를 통한 環境(환경)교육의 目標(목표)

III. 실과교과를 통한 環境(환경)교육
1. 실과 교육 과정에 반영된 環境(환경)교육 내용analysis
2. 제7차 실과 교육과정에 반영 가능한 環境(환경)교육의 내용 요소
3. 「생활자원과 環境(환경)의 관리」영역의 내용 구성

IV. 실과교육에서 環境(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교수 reference(자료) 개발 책략
1. 전체적인 環境(환경)교육의 틀을 고려한 교수 reference(자료) 개발
2. 학습자의 발달 수준에 적합하고 실천적인 활동을 강조
3. 環境(환경)교육의 目標(목표) 달성에 적합한 교수 방법도 함께 제시
4. 구체적인 자극과 경험을 최대한 활용
5. 지역實態를 고려하고, 다양한 시설과 장소의 활용
6. 체계적인 절차에 따른 교수 reference(자료)의 개발
7. 環境(환경)교육 관련 웹사이트의 적극활용
8. Kit형식의 교수 reference(자료) 개발 고려
9. 교수 reference(자료)의 계속적인 연구 및 개발

VI. 環境(환경) 친화력 향상을 위한 실과 교수 reference(자료)의 실제

V. 結論 및 제언
1. 結論
2. 제언

초등 環境(환경)교육과 관련된 각종 국내외 연구 보고서, 통계연보, 環境(환경)백서 등의 analysis을 통하여 실과교과를 통한 環境(환경)교육의 가능성과 環境(환경)교육의 내용요소, 교수 reference(자료) 개발의 바람직한 방향 등을 고찰하였다.나. 초등 실과교과에 반영된 환경교육의 내용과 제7차 교육과정에 반영 가능한 환경교육의 내용 요소를 추출ㆍ분석한다.가. 초등 실과교과를 통한 환경교육의 가능성과 환경교육의 목표를 고찰한다. 그런데, 사실 실과 교과에서는 1980년대 중반의 環境(환경)교육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가 있기 훨씬 이전인 제1차 교육과정기(1954-1962)부터 자원, 環境(환경) 보전, 環境(환경) 위생을 중심으로 교과에 반영…(drop)
다.
Total 6,11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resor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resor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