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마케팅戰略analysis및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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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8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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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만 개의 애플리케이션 중 사용자 수가 가장 높고 국민 애플리케이션으로 불리고 있는 것이 바로 카카오톡이다. 카카오톡은 (주)카카오가 2xxx년 3월에 개발한 무료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휴대폰 요금을 줄일 수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낀 사람들의 입소문이 자발적으로 퍼지면서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카카오톡을 가입하게 되었다.
Ⅰ. 요약문
2009년 아이폰을 처음 으로 국내에 보급된 스마트폰이 이제는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고, 스마트폰의 성장과 함께 애플리케이션 시장도 발전하게 되었다. 또한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들은 주변에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카카오톡을 이용하면서 함께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해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자신도 함께 많은 사람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카카오톡을 사용하기 위해스마트폰을 사게 되는 사람들도 많이 생기게 되었다. 카카오톡이 광고를 거의 하지 않고 스마트폰 사용자들 사이의 입소문에 의해 개발한 지 2년 만에 많은 사용자들을 모으고 큰 매출액을 올렸기 때문에 카카오톡이 버즈marketing 의 성공instance(사례)로 이야기되고 있따 카카오톡의 큰 성장에 이어 카카오가 개발한 카카오 스토리도 입소문을 통해 카카오톡 못지않게 많은 가입자들을 모으고 있따 카카오톡은 채팅 방식으로 카카오톡 가입자들에게 무료로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상대방에게 사진, 동영상 등도 보낼 수 있따 사용자들은 카카오톡이 무료 문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주변의 입소문에 의해 카카오톡을 알게 된 경우가 많았다. 카카오톡에서의 독특한 기능으로 플러스 친구가 있따 플러스 친구는 좋…(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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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애플리케이션 시장 초기에 카카오톡이 무료로 배포되면서 많은 사용자들을 포섭했기 때문에 신규 스마트폰 사용자들도 주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사용하였고, 그로 인해 저절로 이용자가 늘어나게 되었다. “문자해” 대신에 “카톡해” 라는 말이 일상화될 정도로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매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