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marketing 고객관리] 월마트의 성공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18:20
본문
Download : [마케팅] [마케팅 고객관리] 월마트의 성공요인.doc
<급성장의 열쇠는 직원들에게 있다>
오늘날 월마트는 명실상부 세계 최대의 유통 업체 이다. 이러한 행동에 쇼핑객은 자신이 손님으로써 대우를 받고 있다고 느끼고 만족한다. 1990년~2002년 사이에 매상은 258억 달러에서 2,178억 달러로 8.4배, 경상 이익은 17억 달러에서 101억 달러로 6배로 상승하였다. 방문…(To be continued )
![[마케팅]%20[마케팅%20고객관리]%20월마트의%20성공요인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5B%EB%A7%88%EC%BC%80%ED%8C%85%20%EA%B3%A0%EA%B0%9D%EA%B4%80%EB%A6%AC%5D%20%EC%9B%94%EB%A7%88%ED%8A%B8%EC%9D%98%20%EC%84%B1%EA%B3%B5%EC%9A%94%EC%9D%B8_doc_01.gif)
![[마케팅]%20[마케팅%20고객관리]%20월마트의%20성공요인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5B%EB%A7%88%EC%BC%80%ED%8C%85%20%EA%B3%A0%EA%B0%9D%EA%B4%80%EB%A6%AC%5D%20%EC%9B%94%EB%A7%88%ED%8A%B8%EC%9D%98%20%EC%84%B1%EA%B3%B5%EC%9A%94%EC%9D%B8_doc_02.gif)
![[마케팅]%20[마케팅%20고객관리]%20월마트의%20성공요인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5B%EB%A7%88%EC%BC%80%ED%8C%85%20%EA%B3%A0%EA%B0%9D%EA%B4%80%EB%A6%AC%5D%20%EC%9B%94%EB%A7%88%ED%8A%B8%EC%9D%98%20%EC%84%B1%EA%B3%B5%EC%9A%94%EC%9D%B8_doc_03.gif)
![[마케팅]%20[마케팅%20고객관리]%20월마트의%20성공요인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5B%EB%A7%88%EC%BC%80%ED%8C%85%20%EA%B3%A0%EA%B0%9D%EA%B4%80%EB%A6%AC%5D%20%EC%9B%94%EB%A7%88%ED%8A%B8%EC%9D%98%20%EC%84%B1%EA%B3%B5%EC%9A%94%EC%9D%B8_doc_04.gif)
![[마케팅]%20[마케팅%20고객관리]%20월마트의%20성공요인_doc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5B%EB%A7%88%EC%BC%80%ED%8C%85%20%EA%B3%A0%EA%B0%9D%EA%B4%80%EB%A6%AC%5D%20%EC%9B%94%EB%A7%88%ED%8A%B8%EC%9D%98%20%EC%84%B1%EA%B3%B5%EC%9A%94%EC%9D%B8_doc_05.gif)
![[마케팅]%20[마케팅%20고객관리]%20월마트의%20성공요인_doc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5B%EB%A7%88%EC%BC%80%ED%8C%85%20%EA%B3%A0%EA%B0%9D%EA%B4%80%EB%A6%AC%5D%20%EC%9B%94%EB%A7%88%ED%8A%B8%EC%9D%98%20%EC%84%B1%EA%B3%B5%EC%9A%94%EC%9D%B8_doc_06.gif)
Download : [마케팅] [마케팅 고객관리] 월마트의 성공요인.doc( 89 )
[marketing ] [marketing 고객관리] 월마트의 성공요인
[마케팅] [마케팅 고객관리] 월마트의 성공요인 , [마케팅] [마케팅 고객관리] 월마트의 성공요인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마케팅 고객관리 월마트 성공요인
[marketing ] [marketing 고객관리] 월마트의 성공요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마케팅,마케팅,고객관리,월마트,성공요인,경영경제,레포트
다. 2002년 1월 매상은 2,178억 달러로 이것은 전 업종 중 세계 1위, 미국 내 직원 수 108만 명은 미국 government 의 직원 수에 버금가는 인원수이며, 세계 10개국에 약 4,400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따
하지만 월마트의 저력은 그 기업 규모의 크기에서 뿐만이 아니라 오늘날까지도 높은 성장률을 지속하면서 이익을 신장시켜 나가고 있다는 것이다.
순서
월마트의 성공요인
세계 10개국에 약 4,400 점포를 가진 세계 최대의 소매업자 월마트, 이들이 유통업계의 “거인”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그들만의 성공요인은 무엇일까? 월마트의 경영 strategy들을 살펴봄으로써 그 전모에 접근하려 한다. 또한 그리터는 마트 내의 안내나 고객의 반품을 돕거나, 고객의 차까지 상품을 운반하기도 한다.
● 월마트의 직원들은 지켜야 할 룰이 있따
“오늘 할 수 있는 일을 왜 내일로 미루는 걸까” 라는 foundation자 샘 월튼의 입버릇에서 나온 “SUN DOWN rule” 즉 그날의 일은 해가 지기 전에 처리할 것이 직원에게 요구된다
●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서비스 제공” 이라는 원칙이 있따
점포의 입구에 배치된 그리터(greeter)라고 불리는 안내계는 방문한 쇼핑객에게 쇼핑 카트를 건네면서 인사한다.
● 그렇다면 어떤 요인이 이 같은 성공을 가능하게 했을까?
월마트에는 “Everyday Low Price”, “철저한 비용 관리”, “효율적인 물류strategy” 이라는 foundation 때부터 일관해 온 단순 명쾌한 기본 strategy이 있따 그리고 월마트에서 어소시에이트라고 불리는 직원들이 실제로 이 기본strategy을 추진함에 따라 오늘날의 성공을 달성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