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ort.kr 교육행정학원론 / 요약 / 개정판 > resort2 | resort.kr report

교육행정학원론 / 요약 / 개정판 > resort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resort2

교육행정학원론 / 요약 / 개정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01:11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학원론 요약 개정판.hwp





사회과정론은 교육행정을 하나의 사회적 과정으로 보는 입장으로, 대표적인 학자로는 Getzels를 들 수 있다아
협동행위론은 행정을 합리성을 토대로 한 집단적 협동행위로 보는 견해로서 주로 행정행위에 초점을 두며, 그 가운데서도 의사결정이 과정에 역점을 두고 있다아
분류체계론은 교육행정을 일반행정이 한 부분으로 생각하여 “교육에 관한 행정”이라고 보는 입장이다.
행동과정론은 행정가의 일반적 기능이 무엇이며, 행정은 어떠한 순환적 경로를 밟아 이루어지고 있는가에 초점을 둔 정이인데 행정과정이란 계획수립에서부터 실천·평가에 이르는 행정이 전체 경로를 말함과 동시에 이 경로 속에서 이루어지는 행정작용의 제 구성요소를 의미한다.

제 2 절 교육행정이 성격

교육의 성격은 일반적 성격과 독자적 성격으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다아
먼저 일반적 성격을 살펴보면 봉사적 성격과 정치적 성격 그…(skip)

교육행정학원론(윤정일, 학지사, 개정판) 교재의 전체 요약 정리(arrangement) data(자료)입니다. 조건정비론, 행정과정론, 사회과정론, 협동행위론, 분류 체계론이 그것이다.
조건정비론은 교육행정이 교육목표(目標)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적·물적 제 조건을 정비·확립하는 수단적·봉사적 활동이라고 보는 견해이다.

Download : 교육행정학원론 요약 개정판.hwp( 33 )





제 Ⅰ 부 교육 행정이 concept(개념)과 주요 theory(이론)
제 1 장 교육 행정이 concept(개념)과 성격
제 1 절 교육행정이 concept(개념)
제 2 절 교육행정이 성격
제 3 절 교육행정이 영역
제 4 절 교육행정이 원리

제 2 장 교육행정학의 발달과정
제 1 절 고전theory(이론)
제 2 절 인간관계론
제 3 절 행동과학론
제 4 절 다원론

제 3 장 동기론
제 1 절 동기의 concept(개념)
제 2 절 내용theory(이론)
제 3 절 과정theory(이론)

제 4 장 리더십론
제 1 절 리더십의 concept(개념)
제 2 절 지도자 영향력의 근원
제 3 절 리더십 characteristic(특성)론
제 4 절 리더십 행위론
제 5 절 상황적 리더십론
제 6 절 새로운 리더십론

제 5 장 조직론
제 1 절 조직의 concept(개념)과 characteristic(특성)
제 2 절 조직유형론
제 3 절 조직풍토론
제 4 절 조직文化(문화)론
제 5 절 조직 성장·발전론
제 6 절 학교조직의 characteristic(특성)
제 7 절 학교조직의 characteristic(특성)

제 6 장 의사소통론
제 1 절 의사소통의 기능과 원칙
제 2 절 의사소통의 종류
제 3 절 의사소통 경로: 상징을 교환하는 방법
제 4 절 의사소통의 기법
제 5 절 의사소통의 장애요인과 극복방법

제 Ⅱ 부 교육행정이 실제
제 7 장 교육기획 및 정책
제 1 절 교육기획
제 2 절 교육정책

제 8 장 교육제도 및 행정조직
제 1 절 교육법규
제 2 절 학교제도의 구조와 문제
제 3 절 한국의 교육행정조직

제 9 장 장학행정
제 1 절 장학의 concept(개념)
제 2 절 장학의 발달과정
제 3 절 장학의 유형
제 4 절 장학담당자의 자격과 역할
제 5 절 장학행정이 과제課題

제 10 장 교육인사행정
제 1 절 교육인사행정이 기초
제 2 절 교육직원의 충원과 신규임용
제 3 절 교원의 능력계발
제 4 절 교원보수제도

제 11 장 교육재정
제 1 절 교육재정이 본질
제 2 절 교육재정정책의 변천과 기본구조
제 3 절 교육의 경제적 측면

제 Ⅲ 부 학교·학급행정
제 12 장 학교경영계획의 concept(개념)과 절차
제 1 절 학교경영의 concept(개념) 및 성격
제 2 절 학교경영의 영역
제 3 절 학교경영체제
제 4 절 학교경영계획


제 13 장 학교경영기법
제 1 절 목표(目標)관리기법
제 2 절 과업평가계획기법
제 3 절 기획예산제도
제 4 절 영기준 예산제도
제 5 절 정보관리체제

제 14 장 학교경영의 실제
제 1 절 인사관리
제 2 절 교육과정관리
제 3 절 조직관리
제 4 절 문서관리
제 5 절 재무관리
제 6 절 물품 및 시설관리
제 7 절 교사의 복무관리
제 8 절 교육행정 정보시스템(NEIS) 관리

제 15 장 학급경영
제 1 절 학급경영의 concept(개념)
제 2 절 학급의 조직
제 3 절 학급경영의 실제
제 4 절 학급경영의 평가

제 Ⅰ 부 교육 행정이 concept(개념)과 주요 theory(이론)
제 1 장 교육 행정이 concept(개념)과 성격
제 1 절 교육행정이 concept(개념)
교육행정에 관한 정이를 분류해 보면 대체로 다섯 가지의 유형으로 나뉘어 진다.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순서
교육행정학원론(윤정일, 학지사, 개정판) 교재의 전체 요약 정리 자료입니다. 333 , 교육행정학원론 / 요약 / 개정판법학행정레포트 ,
,법학행정,레포트
교육행정학원론%20요약%20개정판_hwp_01.gif 교육행정학원론%20요약%20개정판_hwp_02.gif 교육행정학원론%20요약%20개정판_hwp_03.gif 교육행정학원론%20요약%20개정판_hwp_04.gif 교육행정학원론%20요약%20개정판_hwp_05.gif 교육행정학원론%20요약%20개정판_hwp_06.gif

설명

레포트/법학행정



333


교육행정학원론 / 요약 / 개정판

다.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전체 6,14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esort.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