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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교과서 history(역사) 왜곡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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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1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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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교과서 history(역사) 왜곡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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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일본 교과서 history(역사) 왜곡 문제에 대한 글입니다. 황국사관이라는 …(省略)

일본 교과서 역사 왜곡 문제에 대한 글입니다.
Ⅰ. 서 론 : 연구하는 이유 (문제제기)

Ⅱ. 본론

1. 日本 교과서 歷史왜곡, 무엇이 문제인가

2. 歷史교과서 왜곡의 정치적 의미

3. 패전 이후 전쟁 국가화의 체제를 모색해 온 日本

4. 歷史왜곡에 대한 대응

5.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Ⅲ. conclusion(결론) :

교과서 문제를 계기로 한 올바른 한, 일 관계 모색


또 이들은 한국을 비롯한 주변국들이 교과서의 수정을 요구하자, `한국과 china(중국) 이 日本 歷史교과서에 대해 意見(의견)을 말하는 것은 무리한 요구이며 내정간섭`이라고 강력한 불만을 드러내는 한편, 각 학교를 상대로 전시회를 열고, 일반서점 판매까지 하는 등 당사국들을 무시하는 작태를 계속하고 있따 이 단체는 집권 자민당의 기반인 日本 청년회의소와 유력기업 간부들, 우익단체와 교사들이 중심이 된 자유주의사관연구회, 도쿄교육재흥네트워크, 《산케이신문》 등 정계·재계·학계·언론계 등 광범위한 동조·지원 세력이 가담하고 있는 등 日本 의 팽창주의와 신제국주의 theory 에 근거를 제공하고 있따


2. 歷史교과서 왜곡의 정치적 의미

1) 歷史교과서 왜곡의 정치적 의미
日本 이 명치유신이라는 근대화의 개혁으로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식민지화나 반식민지를 면한 근대국가로 발전한 것을 보고 서양이나 아시아의 이웃은 日本 의 예를 성공사례(instance)로 보았다.
설명






다. 서양의 근대적 국민국가의 건설이 모범적 사례(instance)를 꼽는다면 시 민 혁명을 통한 국민을 중추로 하는 근대국가의 건설인 것과는 달리, 봉건적 왕권을 우상화 ? 신비화한 정치종교로서 국민통합을 통한 중앙집권국가의 건설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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